달바우의 일상

2009년 6월 27일 농활일지

DALBAWOO 2009. 7. 1. 15:04

오전에 고추밭에 약을 했습니다. 몇몇 벌레들잎 고추나무속에 둥지를 틀었네요. 고추를 파 먹은 것도 몆게 보이네요. 배추흰나비애벌레라고 하는데, 시골에선 "굴나방"이라고도 불리네요. 나무속에 굴을파고 산다고 해서 "굴나방"이라하네요. 암튼 유해해충인것은 확실합니다.

 

고추밭에 방제를 마치고 감나무와 호두나무밭에 제초작업을 하였습니다.

 

 2008년 식목한 감나무

 감나무밭 쉼터-1 [현재 제작중임]

 2009년 식목한 감나무밭2

 감나무밭2 사이의 수박모종-수박이 탐스럽게 달렸습니다.

 아버님산소옆의 사과나무 5주를 심었는데, 1놈이 죽었네요.

 아버님산소 아래의 매실나무

 밭 입구에 늠름하게 서서 밭을 지키고 있는 밤나무

 작년에 복숭아나무 5주를 심었는데, 하나만 살아서 열매를 맺었습니다.

 샘물전경

 바위사이에서 일년내내 끊이지 않고 나오는 샘물입니다.

 

쉼터2 와 트랙터 임시보관고

 아버님산소 전경

 아버님표 감나무

 예초기

 자두나무 제거후 감나무를 심었는데, 그 와중에 자생한 자두나무자손들 ~,,~

 올해 심은 호두나무에서 열매가 하나 달렸네요. -접목

 호두밭제초작업전-묘목 실생2년

 호두나무밭전경-제초작업전

 호두나무밭전경-제초작업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