도움되는 것

휴ㆍ폐업 신고 인터넷으로, 참 쉽죠 잉!!

DALBAWOO 2009. 7. 3. 10:27

- ‘휴ㆍ폐업, 재개업신고 시스템’으로 간편하게 신고하세요~

 

 

그동안 휴ㆍ폐업, 폐업에 따른 부가가치세 신고하기 어려우셨죠?
세무서에 직접 가서 해야되고, 특히 사업장 관할세무서가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엔 어휴~~더욱 힘드셨구요!

 

하지만 오는 26일부터는 국세청 홈택스(www.hometax.go.kr) ‘휴ㆍ폐업, 재개업신고 시스템’을 통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휴ㆍ폐업 신고를 할 수 있어요!

 

시스템 이용 가능 사업자는 국세청 홈택스에 가입돼 있고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사업자와 세무대리인이에요.

 

신고절차는 간단해요.

 

홈택스에 접속해 공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휴ㆍ폐업, 재개업신고 시스템에 휴폐업, 휴업 중 재개업 내용을 입력해 전송하면 되거든요~ 참, 쉽죠잉~

 

그리고 사업자등록증 등 첨부서류는 우편으로 사업장 관할 세무서에 우송하면 된답니다!

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,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.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이용할 수 없구요.

 

국세청은 이번 시스템 운영으로 사업자가 휴ㆍ폐업 신고를 하지 않아 휴업이나 폐업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의료보험 등 4대 보험료가 계속 부과되는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어요. 또 세무관서도 폐업신고를 하지 않는 사업자가 적어져 납세홍보물 발송, 폐업사실 확인 등에 대한 행정력과 비용이 절감될꺼라 예상하고 있구요~

 

휴폐업, 재개업을 생각하고 계신 사업자 여러분!
귀찮아서 신고 못했다는 말은 이제 그만! ‘휴폐업, 재개업신고 시스템’으로  편하게 신고하세요~

 

☞ 바로가기 : 휴ㆍ폐업, 재개업신고 시스템 이용방법

 

 

문 의 : 부가가치세과 김춘배 사무관(02-397-1716)